Eolin 블로그가 10개월 간의 공지 침묵을 깨고 MyEolin 회원서비스를 종료할 것이라는 공지를 올렸습니다. 그 이전의 공지는 태터앤컴퍼니가 구글에 인수되고 나서 구글 블로그 검색을 Eolin에 달고, 검색엔진 업데이트 안내를 2009년 7월에 한 공지가 마지막 공지였지요.
태터툴즈/텍스트큐브 계열의 블로그에서 MyEolin 플러그인을 사용 중이시라면, 3월 말부터 서비스가 종료될 경우 플러그인의 출력 화면이 빈 칸으로 처리된다고 하니, 그 이전에 플러그인 사용 환경 설정에서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바꾸어 주시는 편이 나을 것 같네요.
태터툴즈/티스토리/텍스트큐브 계열의 블로그 소식을 주로 모아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이쪽 포스트에서 글을 읽다가 댓글을 달면 댓글 알리미 기능으로 즉각 회신 내용을 편리하게 알 수 있어 좋았는데, MyEolin 회원 서비스의 종료로, 나중에 Eolin 서비스도 사라질까봐 겁이 나네요. 어떤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것은 그 서비스가 회사에 충분한 수익을 주지 못하니까 그렇게 결정한 것일 터이니깐요.
Eolin의 한결같이 똑같은 지루한 유저 인터페이스 부분이나 추천 포스트의 업데이트 속도가 저하되는 부분, 스팸 블로그나 선정적인 내용의 블로그가 추천 블로그에 무분별하게 등록되는 문제, 중복되는 주제가 한 번에 전체 화면에 몰리는 현상 등에 좀 더 관심을 갖고 개선을 위해 노력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공지 블로그도 굳이 업데이트나 서비스 종료 소식 뿐만 아니라 좀 더 다양한 주제로 활발하게 운영되었으면 좋겠고요.
이대로 계속 가다간 언제 사라져도 이상하지 않을 사이트가 되어버릴 것만 같아 우려가 되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