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2일 일요일

텍큐와 블로거 통합 - 사이트를 PDF로

텍스트큐브닷컴 공지블로그 4월 30일자 글에 의하면, 다음과 같은 공지가 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텍스트큐브 사용자 여러분.

구글코리아가 서비스해온 텍스트큐브닷컴이 향후 구글의 세계적인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www.blogger.com)로 통합될 예정이라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텍스트큐브닷컴 공지블로그 http://blog.textcube.com/91 에서 인용

그래서 텍스트큐브닷컴(이하, 텍큐) 이용자 분들은 TTXML 백업 방식이 호환되는 티스토리나, 크래커로의 이사나 이글루스나 네이버 블로그 등 어느 곳으로 이사를 갈 것인가에 대해 많이 고민을 하시더라고요. 블로거 닷컴에 카테고리(분류, 범주) 기능이 없이 태그 기능으로만 운영되는 것에 대한 불만들과, 익숙하지 않은 인터페이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능의 사후 지원 불확실성 등이 있어서 그런 것 같네요.

 

그래서 PDFmyURL이라는 웹 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글루스 또한 PDF 정식 출판 서비스가 있어서 유저들로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알고 있는데요. 자신이 쓴 글을 PDF로 만들면 나중에 인쇄해서 보관할 수도 있고, 전자 문서로서 백업할 수도 있고 유용할 것 같습니다. 텍큐 블로그를 TTXML 한가지 방식으로만 백업하면 버전이나 서비스 간 호환 같은 문제 때문에 좀 불안하니깐 그에 대한 안전 장치도 되고요.

 

사용하시는 법은, 사이트에 접속해서 PDF로 만들고자 하는 사이트 URL(사이트의 주소)을 입력 칸에 입력한 후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직접 제 블로그로 테스트 해보니까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창이 뜨네요. 아래가 제 사이트로 테스트한 결과물입니다.

한글이라고 깨지고 그런 건 없지만, 사이트 URL을 입력했을 때 그 페이지만 PDF로 변환해주지, 전체 블로그 포스팅을 동적으로 일일이 다 찾아서 변환해주지는 않는 다는 점을 유의하셔야겠네요. 하지만 이런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는 게 신기하네요. 한글 글씨체도 선택할 수 있고, 색인 범위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면 더 좋은 서비스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 13개:

  1. 재미난 서비스 소개 고맙습니다. ^^

    답글삭제
  2. @Inuit - 2010/05/02 22:24
    댓글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3. 저는 본문과 댓글 정도만 나오는 줄 알았는데... 전체가 다 나오네요. ㅜㅜ;;

    답글삭제
  4. 재미있는 거 감사합니다. 신중히 고려해 봐야겠네요. ^^

    답글삭제
  5. @Jmi™ - 2010/05/03 08:46
    네, 그런 부분이 보완되면 좋을 텐데요.

    답글삭제
  6. @goldenbug - 2010/05/03 11:56
    네, 유익한 결정 하시길 기원할게요.

    답글삭제
  7. @ShellingFord - 2010/05/05 22:46
    네, 즐거운 블로깅 하세요.

    답글삭제
  8.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에 찾아온 변고... 티스토리에 훈풍되나?
    가희 변고(變故)다. 구글이 인수한바 있는 텍스트큐브닷컴(Textcube.com)이 마찬가지로 오래전 구글에 인수된 블로거닷컴(Blogger.com)과 통합된다는 공지가 사건의 시발이었다. 지난 4월 30일 터져나온 이번 소식은 혹시나 하던 걱정이 현실이 됐다는 점에서 그동안 텍스트큐브닷컴을 지지해오던 블로거들에게 어두운 봄을 맞게한 재앙이 되어 버렸다. 시너지보다는 불안감이 크다... 구글이 텍스트큐브닷컴에 올린 공지에는 둘이 하나가 되어 더 큰..

    답글삭제
  9. PDF백업은 삽질을 요구하겠네요 ^^

    답글삭제
  10. @자쿠투 - 2010/05/06 14:21
    네, 이글루스처럼 서비스를 제공해주면 좋을 것 같네요.

    답글삭제
  11. @유앤아이 - 2010/05/06 22:55
    저도 삽질이 싫어요. ㅠ_ㅠ

    이런 유저의 번거로움을 줄여나가는 게 웹 서비스의 발전 방향이 되어야 될 텐데 말이에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