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 사에서는 심해의 원유 유출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고, 그 동영상을 아래에 인용합니다. 6월 25일자 작성 시점에서는 중심의 하얀 원통이 세 개정도 뭉쳐진 부분에서, 검은 연기처럼 기름이 뿜어져 솟아 나오고 있네요. 저 속도의 유출이 계속되어 왔다면, 유출 지점 근처의 생명체들이 생존하기란 거의 불가능해 보입니다.
동영상을 제공하는 BP 사 측에서는 아래의 라이브 스트리밍 영상이 멈추거나, 재생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유지 보수나 기능상의 고장 때문에 피트 길이가 안 맞을 수도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래 영상 이외의 다른 카메라로 촬영하는 실시간 영상은 BP 사에서 ROV footage(Video in Response) 부분을 찾으면 됩니다. (웹 페이지 중간 오른쪽 부분에 있습니다.) 이미 첫 페이지에서 Gulf of Mexico response를 큰 제목으로 내세워서, BP 사도 이번 사고에 대해 깊이 받아들이고 심각하게 대처하고 있다는 인상을 주네요. 하루라도 빨리 기름 유출 지점이 복구되어서, 심해 생태계 환경에 미치는 나쁜 영향을 줄였으면 좋겠네요.
출처 (Source): http://www.bp.com/liveassets/bp_internet/globalbp/globalbp_uk_english/incident_response
Quoted by Republic of Korea Copyright Law Article 28. 공표된 저작물의 인용 (Quotation of released work for comment) - Hyperlink to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about Article 28 (in Korean) which is in charge of copyright polic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