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29일 목요일

테일러주의

테일러주의를 찾아보다가 오픈토리라는 유사위키백과 사이트에서 정보를 찾게 되었네요. 테일러주의

시간 관리와 노동 효율에 대해 과학적인 연구를 통해 테일러주의라는 사상을 발전시켰다는 점에서 정말 뛰어난 사람인 것으로 보이네요. 물론 그 한계도 있지만 이런 시도를 통해, 사회적인 측면이 배려된 새로운 기법들이 등장하게 되었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인 부분도 있다고 생각해요.

수학에서 테일러 급수 전개와 테일러 정리를 만든 사람과는 다른 사람이네요. 테일러주의의 테일러는 Frederick Taylor이고, 수학자 테일러는 영국 출신의 Brook Taylor이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