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6월 25일 금요일

멕시코만 원유유출 실시간 영상

BP 사의 멕시코만 원유유출 사고의 원인을 규명하고자 미국 화학안전위원회가 조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매일경제) 심해에서 발생한 원유유출이기 때문에, 사고 수습이 매우 늦어지네요. 이런 심해 원유 유출 사고에 대한 우려 때문에, 심해 원유 시추를 법으로 금지해야 한다는 등 부정적 의견도 많은 상황입니다.

BP 사에서는 심해의 원유 유출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고, 그 동영상을 아래에 인용합니다. 6월 25일자 작성 시점에서는 중심의 하얀 원통이 세 개정도 뭉쳐진 부분에서, 검은 연기처럼 기름이 뿜어져 솟아 나오고 있네요. 저 속도의 유출이 계속되어 왔다면, 유출 지점 근처의 생명체들이 생존하기란 거의 불가능해 보입니다.

동영상을 제공하는 BP 사 측에서는 아래의 라이브 스트리밍 영상이 멈추거나, 재생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유지 보수나 기능상의 고장 때문에 피트 길이가 안 맞을 수도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래 영상 이외의 다른 카메라로 촬영하는 실시간 영상은 BP 사에서 ROV footage(Video in Response) 부분을 찾으면 됩니다. (웹 페이지 중간 오른쪽 부분에 있습니다.) 이미 첫 페이지에서 Gulf of Mexico response를 큰 제목으로 내세워서, BP 사도 이번 사고에 대해 깊이 받아들이고 심각하게 대처하고 있다는 인상을 주네요. 하루라도 빨리 기름 유출 지점이 복구되어서, 심해 생태계 환경에 미치는 나쁜 영향을 줄였으면 좋겠네요.
출처 (Source):
 http://www.bp.com/liveassets/bp_internet/globalbp/globalbp_uk_english/incident_response
Quoted by Republic of Korea Copyright Law Article 28. 공표된 저작물의 인용 (Quotation of released work for comment) - Hyperlink to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about Article 28 (in Korean) which is in charge of copyright polic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