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출처 : www.wisia.com
티모세 페리스가 쓴 The 4-Hour Workweek의 번역서이다. 원서 제목을 보면, 1주일에 4시간을 일한다는 의미인 듯한데 어떻게 그렇게 적은 시간으로 일해서 생계나 유지할 수 있을까 의구심이 든다. 아무리 적게 일한다고 해도 주 5일제 근무에 9시부터 6시까지는 근무하는 것이 보편화되어 있어서, 도대체 무슨 방법을 썼길래 이런 결과가 나왔을지를 찾고자 책을 펼쳤다. 현재 얽매인 삶에서 자유롭게 되려면, 그에 상응하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저자는 말한다.
티모시 페리스는 사업을 경영하면서 어떻게 일은 줄이고 효과는 높일 수 있을까 연구한다. 그에 대한 해결책으로 그는 서비스를 아웃소싱하고 부재 경영의 위험을 줄이고자 선택의 폭을 좁게한다. 아웃소싱 회사들이 서로 톱니바퀴처럼 맞물리면서 그에게 보고서를 보내오고, 그는 주기적으로 모니터하면서 중차대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이다. 실패해 봤자 얼마나 많이 잃는다고 생각하면서 그렇게 도전한 자신감과 용기가 부러웠다.
trackback from: 4시간 (일주일에 4시간만 일하기)
답글삭제이 책은 살고 싶은 곳에 살며 원할 때 일하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일주일에 4시간만 일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구체적인 조언을 준다. 그리고 본인도 그렇게 살고 있다. 이 책에서 배운 가장 큰 레슨은, 내가 가장 두려워하는 일을 시도하는 것이다. 우리가 가장 두려워하는 일은 대개 우리가 꼭 해야만 하는 일일 때가 많다. ...중략.. 우리가 해야 할 일을 못 하게 막는 것은 미지에 대한 두려움이다. 최악의 경우를 정의하고, 받아들이고, 실행하도록 하..
trackback from: [책,방법론] 효과적으로 사는법! 4시간 - 티모시 페리스 (4 hour workweek - Timothy Ferriss)
답글삭제이미지출처 : seoseo94.tistory.com 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한 이후로 종종 오불당에 들어가서 이런저런 소식들을 듣다가, 어떤 회원분이 추천해주신 글을보고 읽게되었다. 일주일에 4시간만 일하고 하고싶은 모든것을 하며 살 수 있다면 정말 멋진일이 아니겠는가? 정의(Definition) - 제거(Eliminiation) - 자동화(Automation) - L 4가지의 단계로 나누어 그 방방법을 제시해준다. 정의(Definition) 단계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