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16일 일요일

4대강 중금속 논란

메디컬 투데이(네이트 뉴스) 중금속 검출 기사에 따르면 민주당 김진애 의원이

수자원 공사 분석 결과 중금속이 기준치를 넘었다는 것을 발표했다고 하네요.

비소, 납, 수은 등이 검출되었다고 하는데요.

수은 중독은 미나마타 병(신경 증후군으로 언어, 청력에 장애를 일으키고 경련과 보행장애에 심하면 중추신경 마비로 사망할 수 있음)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죠. 납과 비소는 각각 납 중독(Lead poisoning)과 비소 중독(Arsenic Poisoning)을 일으킬 수 있죠. 중금속은 체내에 축적되기 쉽지만 체외로는 잘 배출이 되지 않아서 많이 축적되면 중독을 일으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위해성 논란을 해소할 수 있는 확실하고, 주민들이 안심할 수 잇는 대책이 수립되었으면 좋겠네요.

참고자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http://ko.wikipedia.org/wiki/%EB%AF%B8%EB%82%98%EB%A7%88%ED%83%80_%EB%B3%91

댓글 3개:

  1. 지식이 흘러 넘치시나봐요~ㅠㅠ 컴퓨터 과학부터~ 역사까지 ㄷㄷ

    4대강... 찬성도 반대도 있겠지만... 그 과정에서부터 고통받는 사람이 생긴다면..

    정말 아니라고 봅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데니엘 - 2010/05/18 07:30
    분류는 도서 분류 체계를 따른 거에요, 그냥 나중에 책을 읽으면 범주에 따라 분류해두고 싶어서요. (빈 분류들도 많아서 부끄럽네요, 골고루 읽어서 채우고 싶네요.)

    답글삭제
  3. @애드민 - 2010/05/20 02:43
    아하 그래서 앞에 숫자가 써있는 거군요.

    그래도 전문 지식을 다루는 걸 보니 부럽습니다 ㅠㅠ

    전 컴퓨터밖에 몰라서 말이죠~ ㅎㅎ

    괜찮은 아이디어인 것 같네요. 이곳에 와서 도서관 대신 지식을 채울 수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